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91129] 장기하 앨범 수집기
    수집狂 - 음반 2009. 11. 30. 00:12

    오늘 장기하의 공연을 다녀왔습니다.

    내친김에 밀려있던 장기하 앨범 수집기 부터 올리고 공연이야기 올려야겠네요.



    1. 골판지 접어 만든듯한 이 앨범을 봤을 때 이건 뭐지? 라고 하면서도 손이가더군요.
    결국 집어들고 만 앨범
    장기하와 얼굴들의 데뷔작 싸구려커피 싱글앨범입니다.
    붕가붕가레코드 가내수공업프로덕션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손으로 만들어진 패키지가 정말 특이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4천원

    하지만 음악은 충격 그 자체였죠.
    마치...산울림과 송골매와 송창식을 섞어놓은 듯한 음악...
    한때 송골매와 산울림에 심취해있던터라 더더욱 귀에 쏙쏙 들어왔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발매된 정규 1집.
    싱글의 수록곡들 이외에 추가곡들로 가득한 앨범은...
    정말 별일 있는 앨범이었죠.

    몇달간 MP3 플레이어에서 파일이 열화할지도 모를만큼 들었습니다 ㅎㅎ



    음반이 녹아내릴 정도로 오래들어 심심해질 때쯤 등장한 라이브 DVD
    가내수공업방식의 음반제작이 규모가 커지니까 조립을 셀프로 하게하는 DIY패키지를 발매하네요 ㅎㅎㅎ
    엽기적이지만 발랄합니다. 맘에 듭니다



    라이브 까지 섭렵하고나니 이젠 장기하라는 인물의 과거사를 캐고 그 자취를 따라가게 되더군요.

    청년실업 EP앨범입니다.
    싸구려 커피 EP와 동일한 골판지 재질입니다.



    청년실업 1집.
    콘서트에서 항상 부르는 "기상시간은 정해져있다" 가 수록된 앨범이죠
    지금의 장기하 음악과 매우 유사하지만 아직은 더 거친 느낌입니다.



    더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니 이런 앨범들이 나옵니다.

    눈뜨고 코베인....
    아하...이 그룹의 드러머가 장기하였군요!!!
    음악 참 특이해서 몇번 들어본 기억이 났는데, 마침 CD도 사버립니다.



    눈뜨고 코베인 2집입니다.
    이 앨범을 끝으로 장기하는 탈퇴를 선언하죠. (맞나? 시간순이 해깔리네요 ㅎㅎ)


    뭐 이정도만 빠진것 없이 다 모은것 같네요.

    장기하 참 특이한 뮤지션입니다.

    2집을 발표할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무척이나 지루할 것같지만
    그래도 기대를 숨길수 없는 뮤지션이죠.

    자 그럼 이제 공연이야기로 ㅎㅎ
Designed by Tistory.